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

주식회사 캡스텍(이하 “캡스텍”이라고 한다)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성실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캡스텍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7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캡스텍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 항목 인적정보[성명,생년월일,성별,주소,이동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긴급 연락처],
사업장 정보 [사업체명, 상호, 업태, 사업자번호, 건물 구조 등]
목적 본인확인, 서비스 안내/제공 및 유지판단
이용 및 보관기간 서비스 종료 후 6개월까지
※ 단,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으면 해당기간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캡스텍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이용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상품 및 서비스 거래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 여부 판단, 신용정보의 조회, 콘텐츠 제공 등
  2. 2. 고객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고객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의 해결,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경품지급,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여론조사 등
  3.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홍보성 정보 전달 및 재가입 권유 등
  4. 4.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를 받은 목적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캡스텍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위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캡스텍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3.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4.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6.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7. 7. 개인정보보호 관련 임직원 교육
  8. 8. 기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캡스텍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
    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
    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캡스텍은 제1항 제1호에 따른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립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2.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을 말한다)
  3. 3. 이용 또는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제공 시에는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말한다)
  5.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6조(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캡스텍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향후 수탁업체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본 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수탁업체 SK쉴더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계약유지관리,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 관련 안내전화
수탁업체 동부방역, 유니스클린, (주)이젠케어, 에이치에스홈케어(인천점), 바이제로텍, 주식회사 브레멘사, 해방소(경기북부), 다하산업, (주)인터내셔널빅스, 벅스라이프, (주)벌레잡는총각들_박영환(법인), 군산방역, 에코그린, 주식회사 하이존, 한국방역환경, 비티피코리아, 세프로, (주)피엠텍_서부지사, 하슬라 클린케어, 해방소(강원), 에이아이다, 태스, 모아, 다원산업, 대한방역공사, 제이엔피, 성오보안공사, (주)성립, 벌레잡는 총각들, 한국환경공사, 프론티어, 삼성환경, 경남방역공사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캡스클린케어서비스 운영
수탁업체 앤프앤유신용정보(F&U)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지로고지서, 종이세금계산서 발송, 수납활동
수탁업체 이음네트워크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캡스로비가드 서비스 운영
수탁업체 주식회사 하이어엑스 (HIGHERX)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비대면 업무 플랫폼(워키도키) 운영
재수탁업체 콩테크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캡스로비가드 서비스 운영
재수탁업체 카페24㈜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워키도키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재수탁업체 ㈜엘지유플러스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워키도키 서비스 고객 상담 시스템 운영

② 캡스텍은 수탁업체와의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캡스텍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리스크 관리업무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의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할 수 있습니다.

② 캡스텍은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캡스텍이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캡스텍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캡스텍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캡스텍이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9조(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캡스텍은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① 캡스텍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 - 성명: 최상열 대표
  • - 전화번호 : 02-510-8501
  • - 이메일: scchoe@capstec.co.kr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02)405-5150
  2.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3. 3. 검찰청 대표전화 : (국번없이)1301 (휴대전화: 지역번호+1301)
  4. 4. 경찰청 민원전화 : (국번없이)182

제11조(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변경)

캡스텍은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제ㆍ개정일 2015. 01
공개일 2015. 01
버전 Rev. 2
제ㆍ개정일 2015. 01
공개일 2015. 01
버전 Rev. 2
제ㆍ개정일 2016. 01
공개일 2016. 01
버전 Rev. 3
제ㆍ개정일 2017. 04
공개일 2017. 04
버전 Rev. 4
제ㆍ개정일 2020. 07
공개일 2020. 07
버전 Rev. 5
제ㆍ개정일 2022. 07
공개일 2022. 07
버전 Rev. 6
제ㆍ개정일 2023. 01
공개일 2023. 01
버전 Rev. 7
제ㆍ개정일 2024. 01
공개일 2024. 01
버전 Rev. 8
제ㆍ개정일 2024. 03
공개일 2024. 03
버전 Rev.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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